나노스포츠 개요
스포츠 과학의 발달
인류 발달과 더불어 스포츠 용품의 발달
>스포츠와 과학 기술 밀접한 관계
>스포츠 수행능력 향상
나노를 이용한 스포츠 과학의 발달
무게 대비 강도 상승!!
+
쉽게 부러 지지 않는 인성
Ⅰ. 테니스
ⅰ.수명이 긴 나노입자 테니스 공
Double co
뛰어오르기가 주였으나, 공과 방망이 등 도구가 등장하면서 다양한 운동경기가 고안되었다. 그 후 다양한 도구와 장비가 도입되자 경기력이 향상되어 스포츠가 더욱 재미있어졌다. 사실 스포츠의 발전은 인류문명의 발달과 궤도를 같이해 왔으며, 스포츠와 과학기술 또한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서론
나노는 섬유소재로 이용될 수 있는 모든 상태의 입자, 파이버, 코팅기술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용어이다. ‘나노‘라는 용어는 그리스어로 미세한 물질을 뜻하는 단어로, 과학계에서는 10⁻⁹를 나타내는 접두어로 사용되어왔다. 따라서 1나노미터(㎚)는 10억 분의 1m로서 사람 머리카
기술, 걸음걸이, 몸짓 등을 지도하며 정기적으로 이를 점검한다.
▶ 교육 훈련 및 자격
이미지컨설턴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기업체에서는 자체적인 교육기관을 신설하여 직원을 교육 시킨다. 아직은 일반인들에게까지 대중화된 것은 아니므로 특별한 교육과정을 거쳐야 한다. 학력에 특별한 제한은
산업 등으로 광범위하다.
인터넷이 활성화되고 정보기술(IT:Information Technology)이 발전하여 디지털 콘텐츠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문화기술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2년 국가과학기술위원회는 문화기술을 정보기술, 생명공학기술(BT:Bio Technology), 나노기
아니라 이들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적어도 10년 정도의 시간이 요구된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나라가 짧은 시간 안에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은 문화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다. 방송, 게임, 공연, 스포츠 등의 분야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다.
산업디자인진흥원)
2001년 1월
기업부설연구소(전자통신 연구소) 설립
2001년 5월
Amazon.com Most Popular 1위
2001년 6월
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
2001년 8월
스포츠서울 2001굿디자인특집 선정
2001년 8월
아이리버인터넷쇼핑몰개점(http://www.buyiRiver.co.kr)
2001년 8월
iMP-250 국내 판매 실시
2001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은 이를 구현할 대표적인 영역이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내용으로 영화, 스포츠, 게임,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뉴미디어 환경의 등장과 함께 인간의 경험과 서비스 자체를 설계하는 무형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다루는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은 이를 구현할 대표적인 영역이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내용으로 영화, 스포츠, 게임,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뉴미디어 환경의 등장과 함께 인간의 경험과 서비스 자체를 설계하는 무형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다루는
스포츠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주5일 근무제’ 란 말과 함께 수식어처럼 붙는 말이 ‘레저스포츠’다. 이제 레저스포츠는 개인의 여가활동이나 국가의 산업으로 볼 때, 현대 생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생활패턴이자 장르가 되었다. 특히 주 5일 근무제 시행과 함께 ‘레저스포츠 시대’가